태국 하이쏘? 도대체 무슨말 이지?
태국에 하이쏘라는 말 요즘 방송에서도 많이 나오고 있다.
그렇다면 도대체 하이쏘란 무엇일까?
하이쏘란 태국의 부유층 흔히 부자들을 일컷는데,
빈부격차가 큰 동남아 국가의 특성상 하이쏘의 삶은 정말 어마무시하다.
필자가 다녔던 학교에서도 하이쏘 친구가 있었는데, 생일선물로 아버지에게 받은 람보르기니가 도합 3대에 벤츠 스포츠카 까지 있었다.
그리고 당시 태국에서 합법화 되기전 대마를 집에서 시설을 만들어 판매용이 아닌 본인이 사용하기 위해 재배하고 있었다.
이와같이 하이쏘는 재력뿐만 아니라 엄청난 권력까지 쥐고있다. 태국에서 돈=권력 이라는걸 확실히 알 수 있는 대목이다.
간혹 잘생긴 한국 20-30대 젊은 남성분들이 "나는 태국 하이쏘나 만나서 인생 고쳐야겠다~" 라고 하시는분들이 계신데,
그런건 아마 20년 30년 전에나 가능했을것 (아마도?)
기본적으로 하이쏘는 하이쏘를 만난다. 끼리끼리 논다는건 어쩔 수 없다.
간혹 돈이 없는 친구들과 함께 어울리는 젊은 하이쏘들은 자신의 재력을 과시하는 맛에 사는 친구들.
결국 연애하는걸 보면 같은 재력의 남자들을 만난다.
그도 그럴것이 하이쏘들은 태국에서 학교를 안다닌다.
기본적으로 영어권 나라에서 유학을 끝내고 오기때문에, 유학에서 만난 싱가폴계 재력가 혹은 대만계 재력가 등등 공통된 삶을 사는 사람들과 만난다. 일반사람들도 자신과 비슷한 사람을 찾기 때문에 같은 것 이라고 보면 된다.
본인이 잘생겼다고 동남아에서 부자들에게 먹힐거란것은 착각이다. 아니 그냥 재미로 만날순 있어도 결혼은 어렵다고 생각된다.
그건 필자 너가 못만나서 그렇지> 라고 묻는다면, 내주변에 하이쏘 친구들을 봐온결과를 말할뿐이다.
어디선가 잘생긴 한국인과 만나는 하이쏘가 있을 순 있겠지만, 그 수는 많다고 할 순 없겠다.
그럼 가난한 사람들은 뭐라고 부르느냐?
로우쏘 하이(High) 의 반대말의 로우쏘 라고 한다. 발음은 로(우)쏘 우는 거의 스쳐가듯 발음 많이 한다.
가끔 하이쏘 학력이나 재력등을 검색해서 들어오는 분들을 위해 준비해봤다.
하이쏘들의 기본 학력은 최저 태국내 인터네셔널 학교, 기본 캐나다 호주 등 영어권 학교 유학.
그래도 본인이 차은우급으로 잘생겼다 라면 뭐 어딜가든 문제 없겠다.
남자인 나도 반할 수 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