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라이프/오늘의 태국 이슈

2025년 태국 푸켓 비트코인 결제 파일럿 프로그램 시작 예정

ThaiKorea 2025. 1. 9. 16:28
반응형

 

태국이 2025년부터 푸켓에서 비트코인 결제 파일럿 프로그램을 시작해 관광산업 경쟁력을 높인다.

피차이 춘하와지라 태국 부총리 겸 재무부 장관은 이 프로그램이 국제 관광객의 편의를 증대하려고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태국 거래소를 통해 비트코인을 등록하고 인증을 완료하면 관광객들은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다.

별도의 청산소가 비트코인 거래를 태국 바트로 환전해 복잡한 절차를 줄인다. 피차이 장관은 이번 프로그램이 푸켓과 같은 관광 도시의 디지털 결제 접근성을 높이고, 태국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 강조했다.

탁신 친나왓 전 총리는 2024년 정부가 암호화폐의 가능성을 탐구하고 샌드박스 프로그램을 통해 실험을 확대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이번 비트코인 파일럿 프로그램이 태국 관광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는 중요한 첫걸음이 될 것으로 보인다.

출처:https://www.blockmedia.co.kr/archives/839663?utm_source=chatgpt.com

 

[주요 뉴스] 태국, 2025년 푸켓서 비트코인 결제 파일럿 프로그램 시작 | 블록미디어

태국이 2025년부터 푸켓에서 비트코인 결제 파일럿 프로그램을 시작해 관광산업 경쟁력을 높인다. 피차이 춘하와지라 태국 부총리 겸 재무부 장관은 이 프로그램이 국제 관광객의 편의를 증대하

www.blockmedia.co.kr

 

26일 방콕포스트에 따르면 니룬 푸와타나누쿨 걸프 바이낸스 CEO는 푸켓을 관광을 위한 비트코인 결제 특구로 활용하자는 탁신 전 총리의 제안에 화답했다. 

구체적으로 푸와타나누쿨 CEO는 해당 제안에 대해 "이는 글로벌 가상자산 채택의 추진력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최고 수준의 리더들이 혁신을 수용하고자 하는 것을 보여준다"며 "글로벌적으로 디지털 자산 및 가상자산 도입이 빨라지고 있음으로, 태국도 뒤쳐져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이어 푸와타나누쿨 CEO는 "태국이 관광과 외국인에 의존한다는 점을 감안할 때 푸켓에 가상자산 결제 시스템을 도입하는 것은 전략적으로 잘 맞아 떨어진다"며 "샌드박스 접근 방식을 사용한다면, 규제 당국이 파일럿 프로젝트의 영향을 평가할 수 있는 시간도 주어지고, 동시에 소비자와 기업들은 경험을 쌓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다만, 이러한 계획이 수립되기 위해서는 규제 당국과 금융 기관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푸와타나누쿨 CEO는 강조했다. 

그는 "비트코인이나 다른 가상자산을 지불 수단으로 도입하는 이니셔티브는 태국 중앙은행의 리스크 매니지먼트 능력에 영향을 끼칠 수 있다. 때문에 해당 계획에 따른 위험과 이점을 면밀히 검토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푸와타나누쿨 CEO는 "규제의 변화도 필요하다. 현재 태국은행은 비트코인과 다른 가상자산을 지불 수단으로 사용하는 것을 전면 금지하고 있다. 중앙은행과 태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협력하여 이니셔티브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프레임워크를 확립해야 한다"고 말했다.

 

출처:https://bloomingbit.io/ko/feed/news/80639

 

 

트럼프대통령 당선 이후 비트코인에대한 관심이 급속도로 올라가고 있다.

미국에서도 비트코인을 가장 많이 확보하겠다는 말을했었고, 세계 최강대국의 이러한 발언에 

많은 나라들도 비트코인에 뛰어들고 있다.

그중 하나가 태국이다.

 

그리고 푸켓은 러시아 전쟁이전에 러시아인들이 가장 많이 찾던 여행지이다. 

전쟁이후 푸켓에 채류중이던 러시아 관광객들이 은행거래정지로 곤혹을 치룬다는 기사를 본적이 있는데,

이러한 관광객들의  가상화폐를 쉽게 푸켓에서 사용하게 함으로써 

러시아의 비트코인에 큰 수혜를 입을것으로 판단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