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4 3

태국으로 유학을 간 이유

바야흐로 2018년 군 전역후 1년간 집에서 띵가띵가 놀던때이다. 그때 당시 가장 재밌게 했던 오버워치를 하며 집에서 매일 오버워치로 일과를 보냈다. 그렇게 지켜만 보던 부모님께선... 너 유학가라 집에서 놀지만 말고 순간 철렁 했다. 외국이란곳은 여행이나 다니는곳 아닌가.. 거기서 어떻게 살것이며 영어는 또 어찌할것인가... 급하게 가장 친한 친구에게 전화를 했다. "나 유학간다.. 우리의 마지막 여행을 떠나게 너 알바해서 돈모아라" 그렇게 친구와 단둘이 태국으로 떠났다. 치앙마이부터 방콕 파타야 순으로 패키지 없이 자유여행으로 다녔다. 생각보다 너무 좋은 곳이였다. 이런곳이라면 살수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한국에 들어와서 태국 교환학생을 준비했다. 물론 영어가 안되서 떨어졌고, 포기를 모르던 젊은 ..

UXUI 학원을 다니기 시작한 첫날

UXUI 학원을 끊었다. 어디라도 취업하자 라는 고민을 하던 한달간 아 ! 이렇게 고민만 할게 아니라 학원을 끊어야겠다!! 밖으로 나가자 ! 나이는 늘어가고 친구들은 결혼까지 하고있는 지금 이나이에 자존감은 계속 떨어지고, 혼자 집에서 고민하느라 머리만 뜨거워질바에 준비하던 UXUI를 계속 하자는 생각에 인터넷을 열어 바로 학원 홈페이지를 들어갔다. 놀랍게도 저번엔 조기 마감이였는데 누군가 취소했는지 자리가 열려있었다. 칼같이 등록 개강 3일전에 기적적으로 등록에 성공하여 첫 수업을 들었다. 결론은 이렇다.. 학원마다 다르겠지만, 학원이 확실히 이론을 배우기에 좋다. 국비때 아무리 그룹 프로젝트를 해도 기획자, 디자이너 나뉘어서 한 프로젝트가 아니기 때문에 분명 어딘가 부실해 보였다. 원래 하나정도는 인..

Design Study/UXUI 2024.04.22

인턴형 프로그램에 대해

요즘 참여했던 인턴형 프로그램 후기를 보러 들어오는 방문객들이 늘어나고 있어 적어본다. 인턴형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후 취업에 성공했는가?! 아니요... 인턴형 프로그램 이후 따로 사설 학원을 2개월 정도 다녀봤는데 인턴형 프로그램에서 만든 프로젝트들은 UX가 빠진 느낌이라 포트폴리오로 사용하고 있지 않다..만! 그룹 프로젝트로 하나 정도는 들고 갈 수있겠다라고 생각(하고 아직 정리를 못 했다..) 그룹 프로젝트를 하다 보면 생각보다 순탄하지는 않은데, 이런 경험을 얻을 수 있어서 좋긴 좋다. 하지만 보장된 취업? 이런 건 없다. 있을 수가 없다. 요즘 UX/UI 쌩 신입에대한 수요도 낮을뿐더러 3-4개월 해서 취업시켜 준다면 경쟁률이 뭐 말도 안 될 테니. 최종 후기에도 써놨지만, 인턴형 프로그램을 통해..

Design Study/UXUI 2024.04.16
반응형